서포터즈/이야기모바일 서포토리

[서포토리3기] 이야기모바일, 이런 마케팅 어때요?

gimguess 2024. 7. 15. 03:35
반응형

https://gimguess.tistory.com/1471

 

[서포토리3기] 알뜰 통신사 이야기모바일에 대해 알아보기

지난 글에서는 이야기모바일 요금제와 다른 통신사 비교에 관한 주제로 이야기해 보았는데요. 오늘은 알뜰폰 통신사인 '이야기모바일'을 SWOT 분석을 통해 자세하게 알아보려 합니다.https://gimgu

gimguess.tistory.com

 

지난 주제로 이야기모바일의 SWOT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오늘은 지난 주제에 이어 SWOT 분석을 통한 '이야기모바일 마케팅 아이디어'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알뜰폰에 대한 인지도는 아직까지 이동 통신사 3사에 비교해 상대적으로 낮은 편입니다. 이야기모바일 역시 다른 알뜰 통신사에 비해 아직 많이 알려져 않아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시도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1)  미디어 채널의 소통 변화

'이야기모바일'은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그리고 유튜브를 통해 고객과 댜앙한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그중 유튜브 채널을 들어가 보니, 알뜰 요금제와 알뜰 통신에 관한 정보를 담은 영상과 새로 출시된 스마트폰 비교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시청자들이 궁금해할 정보들을 가진 영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새로운 영상 업로드로 꾸준한 소통을 보여주는 것은 좋지만, 업로드된 영상들을 보면 이 채널이 브이로그 채널인지 스마트폰 제품 리뷰를 위한 채널인지 혼란스러운 영상들이 있었습니다.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이야기모바일을 알리는 것도 좋지만, 알뜰 통신사에 관한 콘텐츠의 비중을 높여 채널에 찾아와 보고 싶게 만드는 영상 컨텐츠의 비중이 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2) 1인 인플루언서를 통한 홍보

최근에는 인기 있는 인플루언서를 통한 홍보나 미디어 노출을 통해 높은 도달률과 신뢰성 그리고 타깃 마케팅을 다양히 하고 있습니다. 제가 활동하고 있는 서포토리 3기 활동 역시 그중 하나이며, 열심히 홍보를 위한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더 다양하고 영향력 있는 홍보를 위해 특정 분야의 관심사에서 영향력 있는 1인 인플루언서를 통해 '이야기모바일'의 홍보가 지속적으로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1인 인플루언서는 형식적인 광고보다 개인적인 경험과 의견을 창의적인 콘텐츠로 관심을 끌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에 진정성 있는 홍보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야기모바일에 대한 개인적인 마케팅 아이디어에 대하여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이야기모바일의 서포터즈를 맡아 활동하고 있는만큼 큰 애정을 가지고 있어, 이야기모바일이 많은 사람들에게 더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작성해보았습니다.

 

이야기 스탠다드 11GB+ 에 관심이 있거나 개통을 원하시는 분들은 링크를 클릭하여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www.eyagi.co.kr/shop/plan/detail.php?agent_code=SUPPORTORY01&comm_code=LPZ0012389

 

이야기모바일

품질은 그대로, 가격은 착하게! 무약정, 인터넷 결합 등 다양한 혜택까지

www.eyagi.co.kr

반응형